나여! 백 고무신

☞.사랑의 명언 본문

세상사 이모저모/좋은 말씀중에서

☞.사랑의 명언

나여! 백고무신 2010. 5. 8. 08:26

 

사랑의 명언

<1>.부러진 손은 고칠 수 있지만, 상처받은 마음은 어찌할 도리가 없다. -페르시아속담

<2>.실연은 결코 꺼져 없어지지 않는 영원한 사랑의 기념비가 되지만 사랑의 성공은 이미 죽어가고 있는 사랑의 기념비가 된다.

<3>.사랑이 없는 삶, 사랑하는 사람이 없는 생활, 그것은 하찮은 환등기가 비춰주는 '쇼' 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슬라이드를 잇 따라 바꾸어 비춰보지만 어느 것을 본들 모두가 시시해서 다시 되돌려 놓고는 다음 슬라이드로 다급히 바꾸고는 한다.

<4>.사랑과 전쟁에서는 모든 것이 정당하다. 사랑과 전쟁은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5>.무분별함이 없는 연인은 결코 참된 연인이 아니다. ※분별=discretion

<6>.화를 내는 연인은 자기 자신에게 많은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7>.사랑의 마음속에는 언어를 초월하는 연민이 있다.

<8>.우리가 사랑하고 있는 동안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우리들의 마음과 감정은 가장 좋은 것만을 베풀게 된다. 그러나 서로 오해가 생기게 되면 상대편에게서 그것을 사정없이 빼앗아간다.

<9>.자기본위와 불평 때문에 마음이 비뚤어지고 흐려지듯 사랑도 사랑의 기쁨 때문에 명확한 분별력을 가지기도 하고 예민해지기도 한다.

<10>.최고의 와인이 강한 식초로 바뀌듯이 아무리 깊은 사랑일지라도 서로가 틀어졌을 때는 무서운 증오로 바뀌는 법이다.

<11>.연애하는 자에게는 아름다움이란 곧 익숙해져서 눈에 뜨이지 않게 되고, 싫증을 느끼게 한다.

<12>.한 번도 구애받은 경험이 없는 것보다는 비록 나중에 버림을 받더라도 구애를 받은 경험이 있는 것이 좋다.

<13>.그러나 사랑은 눈이 어둡다. 사랑하는 자들은 자기네가 저지르는 아름다운 어리석음이 보이지 않는다.

<14>.어느 누가 이전의 사랑을 기억해 낼 수 있을까? 그것은 지하실 속에서 장미 향기를 풍겨나게 하는 것과 같다. 장미꽃은 눈에 보일지 모르지만 그윽한 장미꽃 향기는 결코 맡지 못할 것이다.

<15>.우리들이 작은 창조물로서 그 광대함은 오직 사랑을 통해서만 견딜 수 있는 것이다.

<16>.우정은 종종 사랑으로 끝을 맺기도 하지만, 사랑은 결코 우정으로 바뀔 수 없다.

<17>.증오는 인생을 혼란시키지만 사랑은 인생을 조화시킨다. 증오는 인생을 어둡게 하지만 사랑은 인생을 밝게 한다.

<18>.증오라는 것이 사랑에 의해 완전히 정복되면 사랑으로 바뀐다. 따라서 그와 같은 사랑은 증오에 의해 선행되지 않았던 어떤 사랑보다도 훨씬 위대한 것이다.

<19>.사랑한다는 것과 현명하다는 것, 그리고 그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20>.인간의 사랑은 종종 두 사람의 약점이 서로 우연히 부딪친 것에 불과하다.

<21>.만약 남자가 사랑에 빠졌다면 그는 여자의 아름다움을 공정히 판단하지 못한다. 제 눈에 안경.

<22>.사랑이 성숙하지 않았을 때는 "내가 필요하기 때문에 널 사랑해." 라고 말하지만, 사랑이 완전히 성숙했을 때는 "널 사랑하기 때문에 네가 필요해." 라고 말한다.

<23>.오직 사랑이라고 하는 이른바 순정뿐인 연애에서조차도 사랑의 표현에 관한 요령은 필요한 것이다.

<24>.인간의 본질을 바르게 통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사랑을 통해서만 되는 것이 아닐까 ?

<25>.사람이 애정을 갖는 오직 하나의 이유는 자신의 기쁨을 위해서이다.

<26>.사랑의 실연은 사랑을 전혀 해보지 않은 것보다 훨씬 값지다.

<27>.연애를 할 때 분별력을 가지고 도리에 어긋나지 않게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28>.우리들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누군가를 두고서 또 다른 사랑을 한다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29>.죽음보다도 강한 것은 이성이 아니라 사랑이다. -토마스 맨

<30>.사랑받지 못하는 것은 슬프다. 그러나 더욱더 슬픈 것은 사랑할 수 없다는 것이다.

<31>.자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안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32>.당신이 사랑받고 싶다면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어라.

<33>.사랑은 지구 깊은 곳까지 뿌리를 박고 하늘 높은 곳까지 가지를 뻗는 나무가 되어야 한다.

<34>.애써서 얻는 사랑도 좋지만 애쓰지 않고 얻어지는 사랑이 더 소중한 것이다.

<35>.무관심한 사랑과 증오는 거의 같은 결말을 낳게 된다.

<36>.사랑하는 것, 가려운 곳을 긁는 것, 그리고 기침을 하는 것은 결코 숨길 수 없는 것이다.

<37>.당신의 모든 마음을 사랑에 걸지 마라. 사랑은 그저 고통으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이다.

<38>.그 어떤 끈이나 밧줄도 사랑으로 꼰 실만큼 억세게 끌어당기거나 붙잡아 매지는 못한다.

<39>오, 사랑이여! 그대는 바로 악의 신이로다. 하긴 우리들은 그대를 악마라고는 부르지 못 하니까. - 바이런 "돈주앙"

<40>애정의 수단으로 행복해지는 유일한 길이 있다. 즉 아무도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 P.부르제 "현대 연애생리학"

<41>사랑은 왕궁에서뿐 아니라 오두막집에서도 산다. - J.레이

<42>사랑의 치료법은 더욱 사랑하는 것밖에는 없다. - H.D.도로우 "일기"

<43>사랑하며 가난한 것이 애정 없는 부유함보다 훨씬 낫다. - L.모리스

<44>사랑이란 뿌리는, 땅 속 깊숙이 박았지만 가지는 하늘로 치뻗은 나무이어야 한다. - B.러셀 "결혼과 도덕"

<45>사랑은 너무 어려 양심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러나 양심이 사랑에서 태어나는 것을 누가 모르는가? - 셰익스피어 "소네트집"

<46>사랑은 일에 굴복한다. 만일 사랑으로부터 빠져 나오기를 원한다면, 바쁘게 되라. 그러면 안전할 것이다. - 오비디우스 "사랑의 치료"

<47>사랑은 두 사람이 자기 중심주의 적이다. - A.D.샬

<48>사랑에 대한 유일한 승리는 탈출이다. - 나폴레옹

<49>사람은 자기에게 무슨 이익이 있을까 해서, 또는 이익이 있으므로 해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사랑한다는 그 자체 속에 행복을 느낌으로 해서 사랑하는 것이다.

- 파스칼

 

'세상사 이모저모 > 좋은 말씀중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과 죽음에 관한 명언  (0) 2012.02.02
☞.말에 관한 명언  (0) 2012.02.01
☞.부부란?  (0) 2010.05.06
☞.복을 지니고 사는 방법  (0) 2010.05.04
☞.공부에 대한 명언  (0) 2010.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