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여! 백 고무신

달성군 대방산, 선녀봉. 2020.10.31 본문

체력은국력/000대 명산

달성군 대방산, 선녀봉. 2020.10.31

나여! 백고무신 2020. 10. 31. 16:58

1. 언제 : 2020.10.31일

2. 어디를(주봉/높이) : 달성군 대봉산(378m), 선녀봉(349m)

3. 산행들머리는 : 대구 달성군 옥포읍 교황리 2998 (선녀곡마을)

4. 특징,볼거리는 : 대봉산(378m)과 선녀봉(349m)은 전형적인 육산으로 큰 조망은 없다.

*.선녀골 : 교황2리를 통과하는 88올림픽 고속도로와 인접해 있는 마을로 이 마을의 남서쪽 방향으로 깊숙한 골짜기가 있고 이 골짜기에서 흘러 내려오는 물이 매우 맑아서 하늘에서 칠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했다는 전설이 있어 이 마을을 선녀골이라 한다.

5. 누구하고 : 아내(wife)하고 단 둘이서~

6. 난이도 : 中+

7. 산행길잡이 : 선녀마을 도로굴다리를 지나면 금계산 들머리가 나옵니다. 입구를 지나서 들어가면 선녀마을 정자가 나옵니다. 정자에 주차 후 좌측 방향 우측 담벽을 따라 오르면 오르자마자 온통 산이 묘다.(그닥 추천 할 코스는 아님) 등산로는 매우 흐릿하여 한참을 알바를 한 후 선녀지를 따라 경사가 가파른 경사를 올라야 한다. 한참을 올라 정상에 도착하고 좌우 조망을 원했으나 전무하다. 다시 선녀봉을 가기 위해 또 한참을 내려야 한다. 선녀봉은 삼각봉이 모두다. 선녀봉을 끝으로 회귀하면서 선녀계곡 방향으로 하산한다.

8. 이동코스/거리는 : 도로굴다리(들머리)-대방산 정상-선녀봉-선녀계곡 (이동거리 합계 Km)

9. 자체평점은 : ◕○○○○

 

달성군 대방산 정상입니다.

 

팔각정 정자에 약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후 좌측으로 이동, 우측 담벼락을 따라 산행을 시작합니다.

 

산행의 시작은 쉽지 않습니다. 하우스 우측은 막혀 있고 좌측은 열려 있는 듯했으나 오를수록 묘지만 보일뿐 등산로는  희미하게 사라집니다.

 

할 수 없이 약간의 알바를 하고 나니 선녀지가 나타나는군요. 선녀지에서는 등산로가 희미하게나마 있어 겨우 시작합니다.

 

정상까지 가는 동안 그나마 겨우 찾은 등산로는 그야말로 산악 오토바이 바퀴 자국으로 엉망입니다. 그래도 정상은 왔습니다.

 

 

 

대방산에서 선녀봉으로 이동합니다.

 

가는 중에 바닥에 크다란 동굴이 있네요. 뭐지?

 

달성군 선녀봉(삼각점)이 나타나고 다시 하산 하던중 또 하나의 동굴을 발견

 

회귀 중 선녀곡계곡으로 하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