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여! 백 고무신

칠곡-매봉산(623m)__2023.05.12 본문

체력은국력/000대 명산

칠곡-매봉산(623m)__2023.05.12

나여! 백고무신 2023. 5. 12. 15:56

. 언제? : 2023/05/12

. 어디를?(주봉/높이/행선지) : 칠곡 매봉산 (623m)__

. 들머리는? : 경북 칠곡군 동명면 가천리 346-1 (정암사)

. 특징,볼거리는? : 정암사, 매봉산

. 누구하고? : 와이퍼하고 둘이서 ~

. 난이도 는? : 정암사에서 임도를 따라 올라 등산로가 명확치 않아 묘 길을 따라 오르는 구간으로 난이도는 중간쯤 되는 구간입니다.

. 길잡이 : 정암사를 들머리로 임도 끝까지 오르면 정돈되지 않은 임도가 나오는데 이 길은 개인 묘로 가기 위해 만들어 놓은 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계속 따라 올라가면 끝 지점에서 살짝 오르면 등로가 나오고 이내 정상을 찍고 원점 회귀합니다..

. 이동코스/거리는? : 정암사-임도-정상-원점회귀 (총 이동거리 계 5.42km),

. 오늘의 자체평점은? : ◐○○○○

정암사 앞에 주차를 하고
임도를 따라 출발합니다. 시멘트 임도를 끝 까지 따라 가면 다시 평지 임도를 따라 올라가는데 이 길은 개인이 묘 길을 만들기 위해 조성 한 것 같으나 올라가는데에는 무리가 없슴
정상까지 약 2.7km 정도, 칠곡권내 산은 거의 정상석이 나무로 만들어져 있네요.
정상을 찍고 맞은 편구간으로 하산하는데 허이구 여기도 등산로가 말 그대로 개판입니다.  산 바로 아래 민가가 붙어 있는데 장마가 시작되면 토사 유출로 인해서 머지 않아 민가에 피해가 일어날까 걱정입니다.
등산로를 이어 가자 산악바이크 족들로 인해 패인 곳에 장마로 인해 완전히 훼손되서 복구가 어려울 정도로 엉망이 되었네요. 참 양심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이래 놓고 옆으로 다시 바이크 길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관리하는 지자체에서는 모르쇠로 열중 쉬엇~
부탁입니다. 자제해 주세요. 하지도 않겠지만.
원점 회귀합니다.(칠곡 관내 산은 관리가 잘 안되 있어서 칠곡 군청에 조심스레 의뢰를 했습니다. 했더니 현수막 걸어 놓은 걸로 결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