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여! 백 고무신

대구 올레 1코스~인봉_(북지장사가는길)_2022.12.04 본문

체력은국력/둘레길, 관광(여행)

대구 올레 1코스~인봉_(북지장사가는길)_2022.12.04

나여! 백고무신 2022. 12. 4. 16:29

☞. 언제 : 2022/12/04일
☞. 어디를(주봉/높이/행선지) : 대구 팔공산 올레길 1코스(북지장사가는길)_
☞. 들머리는? : 대구 동구 도학동 648-6 (시인의길)
☞. 특징,볼거리는? : ⬔“방짜유기박물관, 북지장사, 인봉”
☞. 누구하고 : 와이퍼하고 둘이서 ~
☞. 난이도 는? : 중상+
☞. 길잡이 : 대구팔공산올레길 1코스, 북지장사가는 길을 시작하기 위해 대구방짜유기박물관 가는 길 시인의길에서 출발해서 방짜유기박물관을 지나 북지장사까지는 임도를 따라 무난하게 진입하면서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지나 북지장사에 도착합니다.  북지장사에서 인봉0.54km 구간은 가파르게 올라가야 하고 큰 바위가 인봉 정상인지라  올라가기 위해서는 비 좁은 바위 사이를 비집고 올라갑니다.  인봉 정상은 탁 트인 조망이 끝내줍니다.  정상에서 하산 길은 도학동(학부마을)으로 하산하고 이내 버스를 타고 성서로 회귀합니다.
☞. 이동코스/거리는? : 시인의길-방짜유기박물관-북지장사-인봉-도학동(학부마을)- (총 이동거리 계 4.52km),
☞. 자체평점은 : ●●●○○
♧.대구 팔공산 올레길 8구간 중 1코스 ~

[대구 올레길 1코스] ; 북지장사 가는 길;도장교-시인의길(육필공원)-~방짜유기박물관~북지장사~인봉~도학동(학부마을)

대구 팔공산 올레길(1~8코스) 중 1코스를 가기 위한 도학교를(시인의 길;육필공원) 들머리로 방짜유기박물관을 지납니다.

 

북지장사를 가기 위한 올레길은 명품길 답게 소나무가 즐비하게 들어선 명품 길이다.

 

고개쉼터를 지나북지장사에 입구에 도달합니다.

 

감나무에 홍시가 주렁주렁 달린 소박한 북지장사에 들어서고 좌로 인봉을 올라 가기 위한 첫 걸음뗍니다.

 

가파른 경사를 올라 인봉 정상에 도착 할 즈음 소나무에 어지럽게 걸려 있는 비닐 천, 송이 생산 시 접근금지 표시로 처 놓은 비닐이다.  송이가 귀한 줄 알면 자연도 귀한 줄 알아야 송이가 반겨주리라 생각한다.  이렇게 해 놓고 송이가 나기를 바라는 가. 어지럽다. 정리를 잘 해주기를 바랍니다.
어쨋던 인봉 정상에 오릅니다.  비 좁은 공간을 어렵게 올라야 ㅇ정상

 

넓은 공간에서 탁 트인 조망을 함께하면서 잠시 즐겨봅니다.

 

인봉 정상에서의 하산 길은 도학동 방향으로 내려 여래사를 지나

 

도학동(학부마을)에 도착,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차후 2코스 한실골가는길을 기대하면서 무사 회귀합니다.